예약하기

> 예약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이바구자전거 예약 안내 이미지입니다. 이바구자전거 예약 안내 이미지입니다.
백제병원 이미지입니다.
1백제병원
1922년 한국인이 설립한 서양식 5층 건물로 부산최초의 근대식 개인종합병원으로 시대적 흐름이 배어있는 근대건축물로 유명하다.
남선창고터 이미지입니다.
2남선창고터(현 탑마트자리)
부산 최초의 창고로 함경도에서 물건을 가져온다 하여 북선창고. 명태를 보관했다고 해서 명태고방으로 불리었으나, 현재는 철거되어 담장만이 남아 있다.
초량교회 이미지입니다.
3초량교회
1893년 오스트레일리아의 선교사 A. 아담슨에 의해 부산에서 최초로 설립된 교회이다. 일제에 대해 신사참배 반대운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담장 이미지입니다.
4담장갤러리
동구의 산복도로에서만 느낄 수 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화되는 풍경과 시를 전시하여 흑백사진과 같은 삶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168도시락국 이미지입니다.
5168도시락국
이바구길 본격 탐방에 앞서 휴식 및 식사가 가능하며, "168계단+도시락+시락국" 이란 의미로 168 도·시·락·국 으로 명명
625 막걸리 이미지입니다.
66.25 막걸리
이바구길 김민부전망대, 이바구공작소 등을 탐방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6·25 피난시절의 애환과 삶의 무게를 이야기하는 의미에서 6·25 막걸리로 명명.
이바구 충전소 이미지입니다.
7이바구 충전소
이바구길을 탐방하는 탐방객들 스스로가 새로운 이야기를 채워나가는 의미의 이바구충전소는 6·25 피난민들의 삶과 애환이 스며있던 판잣집 및 양철집을 형상화하여 조성하였으며, 초량이바구길 탐방객들의 여행 안내소이자 휴식공간, 체험공간이다.
유치환의 우체통 이미지입니다.
8유치환의 우체통
부산 동구에서 생을 마감한 청마 유치환을 기리며 부산항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는 명소. 그리움이 있는 우체통이 설치되어 있고 이곳에 담은 우편물은 1년 뒤 수취인에게 전달된다.
차이나타운 특구 이미지입니다.
10차이나타운 특구
1884년 청나라 영사관이 있었으며 부산 최대의 중국인 거주지다. 1993년에는 부산시와 중국 상하이시가 자매결연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상해거리 명칭을 얻었다.(2007년 7월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지정)

회원계정이나 소셜계정으로 로그인 후 평가 및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 페이지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